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4년 청룡의 해가 다가왔습니다. 새해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해돋이를 보시러 가는 분이 많으신데 새해를 앞두고 소원빌러 가기 좋은 숨은 해돋이 명소 케이블카를 타고 해돋이를 보러 갈 수 있는 곳과 2024년 1월 1일 일출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색적이고 로맨틱한 케이블카 타고 해돋이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올해 1월 정식 개장한 강원도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국내 관광랜드마크로 급부상하면서 해돋이 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보통 산 정상에서 해돋이를 감상하려면 새벽부터 어두운 산길을 올라야 하는 것이 부담스러운데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정상까지 편하게 오를 수 있어 갑진년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한 최적의 장소입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최대 8인까지 탑승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정상에 오르는 동안 주변 경치를 놓치지 않고 오롯이 즐길 수 있습니다. 정선시설관리공단은 30일, 31일과 2024년 1월 2일, 4~7일까지 해맞이 특별 운행을 추가로 실시합니다. 일출예상시간 오전 7시38분입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명량 해상 케이블카

국내 최초 역사의 현장에서 만나는 케이블카,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이순신 장군이 왜군에 맞서 조선을 지켜낸 역사의 현장인 명량대첩 전승지 ‘울돌목’ 해협 위 공중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로, 국내 최초로 역사의 현장에 개통된 해상케이블카입니다. 명량해상케이블카에서 울돌목 바다를 바로 위에서 내려다보며 명량대첩 그날의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가 우는 듯한 웅장한 소리와 함께 바닷물이 용솟음치면서 소용돌이가 생기는 울돌목 회오리 장관과 더불어 다도해의 아름다운 낙조와 미려한 진도대교가 함께 빚어내는 환상적인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며 진정한 감동과 힐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월 1일 해돋이를 위해 오전 6시 30분부터 대비 조기영업을 진행한다고 하니 새해소원을 담은 해맞이 다가오는 한 해 평소와 다른 색다른 해맞이 명량해상케이블카에서 맞이하십시오. 일출 예상시간은 오전 7시 42분입니다.

 

명량 해상 케이블카

 

 

 

 

 

 

경남 하동 케이블카

하동 케이블카는 청정 남해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하동 최고의 랜드마크이며, 금오산 정상 부근에는 둘레길이 조성돼 여유로운 산책과 볼거리로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습니다. 탑승장 외형은 산을 형상화해 지리산을 연상할 수 있도록 하고, 케이블카 선로 아래의 빈터에는 정원수나 화훼류로 아름답게 꾸며 케이블카가 아름다운 정원 위에 떠 있는 느낌을 주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올해 해돋이 행사를 위해서 2024년 1월 1일 하동케이블카 일출은 SBS 모닝와이드로 생중계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동 해돋이를 감상하실 분들은 05:30분부터 선착순으로 탑승이 시작되며 일찍 오셔서 표를 구매하고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일출 예상시간 오전 7시 36분입니다.

경남 하동 케이블카

 

 

 

 

 

 

부산 송도  케이블카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우리나라 제1호 공설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한 복원사업을 통해 2017년 6월 ‘부산에어크루즈’라는 브랜드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최고 86m 높이에서 송도해수욕장 동쪽 송림공원에서 서쪽 암남공원까지 1.62km 바다 위를 가로질러 운행함으로써 바다 한가운데에서 느끼는 짜릿함과 동시에 송도해수욕장, 부산 영도와 남항대교, 송도 해안둘레길, 파도치는 기암절벽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새해 첫날은 따뜻한 무릎담요와 핫팩을 무료로 나눠드린다고 하니 송도해상케이블카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일출 예상시간은 오전 7시 22분입니다.

 

 

 

 

 

 

통영케이블카

통영 미륵산에 설치된 통영케이블카는 한국에서 유일한 2선(bi-cable)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으로 스위스의 최신기술에 의해 설치되었으며, 그 길이도 1975m로 국내 일반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는 가장 깁니다. 특히, 그렇게 긴 길이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적인 설계에 의해 중간지주는 1개만 설치하여, 환경보호는 물론 탑승객에게 아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8인승 곤돌라 47대가 연속적으로 탑승객을 운송함으로써 지체 없이 탑승이 가능하며, 가까운 사람끼리 오붓하게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통영케이블카는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도록 1월 1일 오전 5시 30분 매표를 시작하며 탑승은 오전 6시부터 가능합니다. 일출 예상시간 오전 7시 34분입니다.

통영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국내 최초로 바다와 섬, 그리고 산을 잇는 2.43Km(약 20분) 코스 구성으로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케이블카는 산 아니면 바다를 잇는 단조로운 코스를 가지고 있는 반면,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섬(초양도), 바다(사천바다)와 산(각산)을 잇는 3개 정류장(대방, 초양, 각산)에서 승·하차를 할 수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도 새해 첫 일출을 위해 조기 운영을 하는데 매표는 2024년 1월 1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되며 해맞이 탑승객을 위해 선착순 담요증정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입니다. 일출예상시간 오전 7시 36분입니다.

 

 

 

 

반응형